메인쿤 고양이의 유래와 분양가격 장단점 특징 유전병 총정리

오늘 소개해드릴 고양이는 메인쿤입니다. 메인쿤은 대형묘라서 국내에서 인기가 많은 묘종은 아니지만, 매니아층이 있는 묘종 중 하나입니다.

메인쿤 분양이나 입양에 관심이 있으신 분이라면 해당 글을 상세히 읽어보시고 분양을 고민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고양이 분양에 관심있다면 꼭 읽어봐야할 글 👇

메인쿤 고양이는 가장 큰 국내 고양이 품종 중 하나이며 장난스럽고 애정 어린 성격으로 유명합니다. 특히 대형묘인 만큼 장점과 단점이 뚜렷한 편이기 때문에 분양이나 입양 전 자세히 알고 계시는 것이 좋습니다.

메인쿤 고양이
메인쿤 고양이

메인쿤의 유래

메인쿤 고양이의 정확한 기원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집고양이와 야생 고양이가 혼합된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들은 1800년대에 미국에서 인기가 있었고 결국 1900년대 초에 품종으로 인정되었습니다.

외모

메인쿤은 고양이는 길고 빽빽한 털을 가진 크고 근육질의 고양이입니다. 목 주위에 털로 된 독특한 “갈기”가 있어 메인쿤으로 불리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다양한 색상과 패턴이 있습니다. 또한 성묘 시 국내에서 가장 큰 몸집을 자랑하는 묘종입니다.

성격

메인쿤은 친절하고 애정이 넘치며 장난기 많은 성격으로 유명합니다. 매우 사회적이기 때문에 다른 고양이와 강아지와 함께 길러도 잘 적응하며 지냅니다. 개냥이과에 가깝다고 할 수 있습니다.

메인쿤 장점

새끼 메인쿤
새끼 메인쿤

친근하고 다정합니다.

메인쿤은 친근하고 다정한 성격으로 유명합니다. 매우 사교적인 개냥이 느낌이기 때문에 어린이가 있는 가족에게도 훌륭한 반려묘가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여러마리의 반려묘, 반려견을 키우시는 분도 부담없이 입양하셔도 적응을 잘하는 편입니다.

쾌활함

메인쿤 고양이는 장난스럽고 에너지가 넘칩니다. 때문에 활동적인 분들에게는 좋은 편입니다. 대부분 개냥이라고 불리는 아이들의 특징인데, 집에서만 지내긴 하지만, 어느정도 놀아주지 않으면 귀찮게 달라붙고 관심을 받기 위해 장난을 치기도 합니다.

그루밍의 편함

메인쿤은 상대적으로 유지 관리가 적은 길고 빽빽한 털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끔 빗질만 하면 되므로 손질 및 미용에 큰 비용과 시간이 들지 않습니다.

메인쿤 단점

성묘 메인쿤
성묘 메인쿤

크기

메인쿤은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국내의 가장 큰 묘종입니다. 때문에 충분한 공간이 필요하며, 작은 공간에서는 키우기 힘들 수 있습니다.

분양가격

메인쿤 고양이는 인기있는 품종이므로 분양가격이 높을 수 있습니다. 물론 이는 외모 및 털상태 건강상태 등에 따라 다르겠지만요

보통 100만원 전후의 분양가를 형성하고 있지만, 혈통에 따라 300만원 이상, 500만원 이상인 녀석들도 생각 이상으로 많습니다

건강 문제

메인쿤 고양이는 고관절 이형성증, 심장병 및 다낭성 신장 질환을 포함한 여러 유전적 건강 문제에 취약합니다.

어릴땐 괜찮지만 성장하면서 이런 유전병들을 꾸준히 신경쓰고 케어해주셔야 합니다.

메인쿤 고양이의 유전병에 대해서

메인쿤 고양이는 고관절 이형성증, 심장병 및 다낭성 신장 질환을 포함한 여러 유전적 건강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질병에 대해서는 어릴 적 건강한 아이를 분양받는게 가장 좋습니다. 분양 받은 이후에도 묘종이 가진 유전병에 대해서 어느정도 지식을 가지고, 성장함에 따라 신경을 써나가셔야 메인쿤이 커가면서 유전병으로 힘든 일을 줄일 수 있습니다.

메인쿤 분양 시 지식 간단요약

메인쿤 정보간단요약
크기국내 묘종 중 가장 큰 묘종
비용가격대가 높은 편입니다
장점그루밍 필요성이 낮아 관리가 편합니다
단점크기로 인해 좁은 곳에선 키우기 힘듭니다
분양가격 100만원 전후, 혈통에 따라 300이상도 많음
메인쿤 고양이

이렇게 메인쿤 고양이 분양 전 알아야할 정보들을 상세히 정리해봤습니다.

반려견이나 반려묘는 한번 입양하면 최소 10년 이상 함께해야하는 가족입니다. 단순히 외모가 너무 귀엽다고 분양 받지마세요!

책임감을 가지고 입양 및 분양 전 자신에게 잘 맞는 친구인지 성격 및 여러가지 부분을 잘 체크하셔서 고르시기 바랍니다. 분양 시에도 공부가 필요하고, 키우면서도 계속해서 공부하셔야 아프지 않고 함께 즐겁게 생활 할 수 있다는 점을 잊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