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숑 프리제 평균 분양가격, 특징 및 성격

공원산책로를 지나는 길에 머리부부만 연한 파스텔 핑크색으로 염색을 한 비숑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견주와 함께 종종걸음을 하며 수줍은듯 걸어가는 비숑의 머리는 마치 분홍색 솜사탕을 떠올릴 만큼 너무나도 사랑스런 모습이었죠..

오늘은 비숑프리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숑프리제
비숑프리제

반려동물을 입양할 생각이라면 아래 글을 꼭 읽어주세요

비숑프리제의 유래

비숑 프리제는 14세기 말부터 16세기 말까지 서유럽의 문화전성기 시대였던 르네상스시대의 시기에 이탈리아에서 프랑스로 전해지면서, 외형적인 면이 바빗과 비슷하다 하여, 바비숑이라는 이름으로 불리우다 “비숑”으로 줄여서 부르게 되었답니다.


17세기부터 18세기의 유명한 화가들의 그린 그림속에서, 왕과 귀족들과 함께 있는 비숑의 모습을 흔하게 볼수 있듯이 비숑의 인기를 짐작할수 있습니다.


흔히 알고 있듯이 비숑의 원산지가 프랑스와 벨기에인 것은, 나폴레옹 3세 시대에 큰 인기를 얻다가, 두번의 세계대전을 거치는 동안 많은 개체가 사라졌다가, 다시 많은 개체로 늘어날 수 있었던 것은 프랑스와 벨기에의 브리더들의 열정과 노력에 의한 결과라고 할수 있습니다.


비숑은 1933년 프랑스 Centrale Canine을 통하여 공식품종으로 인정받게 되었습니다.

비숑프리제의 외형적인 특징

비숑프리제
비숑프리제

비숑프리제는 품종을 구별하는 표준기준이 있는데요.

전체적인 몸의 비율이 균형적이어야 하며, 전체적인 체고는 25~29cm 로 수컷의 경우는 위의 기준보다 1cm까지,커도 허용이 되고, 암컷의 경우는 위의 기준에 비해 2cm 까지 작아도 기준적용이 가능합니다.


체중은 몸크기에 비중이 맞아야 하며 5kg~8kg 내외여야 합니다.

비숑프리제의 평균 분양가격

미니비숑 분양가격
미니비숑 분양가격

반려동물을 분양받으실때 가격에 대해서 알아두셔야할 점은 비숑프리제 뿐만아니라 모든 반려동물은 생명인 만큼 그 값어치를 정확히 정하기 힘들다는 사실입니다. 때문에 평균 분양가격을 아셔도 부산, 서울 지역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외모와 털 상태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비숑프리제분양가격 평균 30만원 ~ 100만원 정도로 다양합니다. 물론 100만원 이상의 비숑프리제도 보이긴 합니다.

비숑프리제의 성격 (기질)

지능이 높고, 학습능력이 높은편이므로, 나쁜 습관도 바로 학습될수 있으므로, 어릴때 부터 훈련하며 교육하는 것이 순종적인 나만의 비숑으로 키울수 있습니다.


그러나, 과잉보호를 하는 경우에는 버릇이 없어지고 공격적이 면도 있기 때문에 기본 복종훈련은 반드시 필요합니다.


또한 자주 꾸짖게 될 경우, 소심한 성격으로 변할수 도 있으므로 훈련할때는 부드럽고 강하게 대해야 합니다.


활기차고 밝은 성격이며, 넘치는 장난기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과 관심을 유발합니다.
이렇듯 비숑의 좋은성격과 외형적인 사랑스런 모습이 비숑을 멸종의 위기를 극복하고, 대중적인 사랑을 받는 견종이 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비숑은 다른 견종들처럼 짖는 행동이 많이 발생하지 않는데요, 비숑이 많이 짖는 행동들은 잘못된 교육으로 인하여 학습된 것이기 때문에, 견주의 교육 및 훈련방식을 검토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비숑프리제의 질병관리 및 주의사항

비숑의 경우에는 곱슬털을 가지고 있어 털빠짐은 적은편이지만, 관리가 소홀하게 되면 자주엉키고 피부당김의 통증을 유발할수 있기 때문에 세심하게 빗질을 해주어야 하며, 두달에 한번씩은 전문가의 관리가 필요합니다.

귀안쪽에 털이 자랄수 도 있어 귀질환이 자주 발생할수 있고, 유전적 질환으로 알레르기와 피부병이 자주 발생하는 편입니다.


당뇨,심장질환, 고관절 이형성증 및 슬개골 탈구 및 쿠싱증후군 등이 있습니다.

자신의 적혈구를 공격하는 자가면역성용 혈성빈혈의 발병으로 무기력 및 구토,설사,식욕부진 등 빠른호흡으로 인한 심박수 등의 증상등이 발생하게 되므로 입양시 부모견의 건강 및 질병 등 기질을 세심하게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주의사항으로는 장시간의 외출이 많거나, 강아지가 혼자 있는시간이 많은 경우에는 키우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비숑 또한 리트리버의 성향과 비슷하여 습관적으로 입에 물고 뜯는 행위들이 반복되어 오랜시간 동안 혼자 방치 될경우 분리불안이 발생할 수 있으며, 집안에 가구 및 가재도구 들을 씹는 행동들을 많이 할수 있습니다.


비숑 자체가 보호자의 관심과 사랑을 받기 위해 노력하는 품종이므로, 최고의 반려견이 되는 과정에는 반드시 보호자의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이 필수요건이 되기 때문입니다.

다른 견종의 특징들이 궁금하다면 ▼

분양 전 꼭 알아야할 포메라니안 특징[바로가기]

치와와의 특징 과 성격[바로가기]

웰시코기의 분양가격 및 특징[바로가기]

입양 및 분양 문의는 오픈카톡으로 하시면 빠른 답변을 받아보실 수 있답니다^^-

현재 분양 중인

강아지, 고양이 소식은

▼아래 글을 참조하세요

지금 입양 가능한 강아지 소식[바로가기]

지금 입양 가능한 고양이 소식[바로가기]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