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메라니안 분양가격, 특징 및 성격

모두가 알고 있는 동물의 제왕인 사자에게 갈기가 없는 모습을 상상해 본 적이 있나요? 아마도 갈기가 없는 숫사자의 모습을 용맹스럽다고 표현하지는 않을것입니다. 그만큼 동물의 제왕인 숫사자에게는 사자의 갈기가 그 용맹스러움을 한층 더 하죠.

얼마 전 올래 길 산책 중 가족들과 함께 산책 중이었던 작은 포메라니안을 보고 한참 웃었습니다. 포메라니안의 모습에서 견주의 아주 특별한 센스를 엿볼 수 있었습니다.

포메라니안 성격
포메라니안 성격

작은 포메라니안 은 숫사자의 갈기처럼 미용을 하였는데 그 모습이 어찌나 귀엽고 이색적이던지 웃음을 참을 수 없었습니다.

포메라니안의 역사

포메라니안은 북방의 스피치 계열로 독일이 발트해 남쪽 지역인 포메라니안 이라는 지방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일부 유럽 국가에서는 “츠베르크 스피츠” 작은 스피츠라는 의미로 부르기도 합니다.

화이트 포메라니안
화이트 포메라니안

포메라니안은 본래 지금보다 몸집이 좀 컸으나, 지금 우리가 알고있는 1.4에서 3.2kg 내에 작은 몸집과 15에서 20cm 내외의 작은 키를 가지고 있는 포메라니안이 대형견종에서 소형견종으로 되어지기 까지에는 1901년대 빅토리아 여왕이 영향이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포메라니안은 빅토리아 여왕이 마지막 임종까지 지킬 정도로 여왕의 많은 사랑과 총애를 받았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우리가 알고 있는 작곡가 모짜르트의 반려견으로도 유명하죠.

포메라니안의 성격

포메라니안은 같은 종류의 견종이라 하더라도 성격이 모두 제각기 다른데요. 각기 다른 견주에게 어떻게 어떤 방법으로 훈련을 받는 지에 따라 성격도 각양각색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작은 체구에 비해 매우 대범하고 발랄한 성격을 지닌 포메라니안은 어린 강아지 때부터 주인에 대한 복종 훈련을 시켜야 합니다.

화이트 포메
화이트 포메


성격이 급하고 호기심 및 다른 견종에게 관심이 많은 편이며, 또한 뛰어난 기억력과 주인에게 향한 충성심이 각별한 포메라니안은 자신의 활동 주변에 주인이 늘 함께 하는 것을 좋아하고 주인을 보호해 주는 것으로 알려질 만큼 주인에 대한 충성심이 각별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견주와의 사이에서 깊은 유대관계가 형성되지 못 한 채 훈련을 시키지 않는다면 새로운 환경에 대해 짖는 행동이 과도하게 짖는 나쁜 습관으로 형성될 수 있습니다.


또한, 가족 외에는 쉽게 길들여지지 않을 만큼 신경질적이지만, 경계와 환경의 변화를 금방 알아차릴 만큼 기억력이 뛰어나고 영리하므로 어떤 주인에게 훈련 받느냐 에 따라 아주 특별한 나만의 포메라니안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외형적 특징

포메라니안이 특징은 풍성한 장식의 긴 털이라고 할 수 있죠. 길고 빛나는 겉 털 속에 짧고 굵은 속 털을 자랑하는 이중모를 지니고 있는데요..

이러한 촘촘한 이중모 때문에 북방지역의 추운 날씨에서도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원래 조상은 아이슬란드의 썰매 개였다고 하죠. 15~20센치의 키1.4~3.2kg의 작은 몸집의 포메라니안은 평균 수명은 12~16년입니다.

포메라니안의 모색은 대부분 갈색 검정 흑 갈색 흰색 등으로 알고 있지만, 이 밖에도 24가지의 다양한 모색이 있다고 합니다.

세이블 포메라니안
세이블 포메라니안


외모는 작고 빳빳히 서있는 귀와 짧고 뾰족한 주둥이를 가지고 있다고 해서 여우와 비슷하다고 하죠 .


동그란 눈은 선명하며, 등 위로 말려 올라간 꼬리는 풍성한 장식 털이 달려 있습니다.


또 하나의 포메라니안이 자랑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은, 우아하고 풍성한 긴 털 인데요.

아쉽게도 많이 빠지는 편이라 하루도 빠짐없이 매일 꼼꼼하게 빗 질을 해주어야 하는 단점도 있습니다.


포메라니안의 특징인 이중모는 털이 매우 많고 길기 때문에, 미용에도 각별한 신경을 써 줘야 합니다.


견주에 각기 다른 성향 때문에 너무 짧게 미용을 하는 경우에는, 탈모가 생길 수 도 있음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주의사항

성격이 매우 예민한 편이라 어릴 때 부터 사회성 및 훈련을 철저히 해야 합니다.


슬개골 탈구가 잘 일어나며, 침대나, 의자 위를 오르고 내릴 때는 간이용 계단이 될 수 있는 받침대를 사용해야 하며, 높은 곳에서 뛰어내리지 못하도록 훈련 시켜야 합니다.


전체적인 골격이 약하므로, 어릴 때부터 충분한 칼슘을 섭취할 수 있도록 신경을 써야 하며, 여름에 취약하며, 비만예방 차원에서 매일 산책을 시켜야 합니다.

중요내용 요약 정리

포메라니안 평균 수명 – 12년 ~ 16년

포메라니안 성장 시 크기 – 평균 15~20센치의 키에 1.4 ~ 3.2kg 작은 몸집

우아하고 풍성한 털이 자랑이라고 할 수 있지만, 털이 많이 바지는 편이라 매일 꼼꼼하게 빗질을 해주셔야합니다. 미용을 자주 시켜주셔야 하며, 너무 짧게 미용을 할 경우 탈모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성격이 예민한 편이며, 전체적인 골격이 약해 주의해야합니다.

강아지분양 및 입양을 생각하시고 계시는 분이라면 꼭 견종마다 특징과 성격을 잘 알아보신 후 분양받으시기 바랍니다.

한번 분양하면 최소 10년이상 함께 해야하는 만큼 자신에게 잘 맞는 견종을 입양해서 키우시길 추천드리며 부디 유기되는 아이들이 없어졌으면 좋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강아지분양 시 주의해야할점 [바로가기]

입양 및 분양 문의는 오픈카톡으로 하시면 빠른 답변을 받아보실 수 있답니다^^-

현재 분양 중인

강아지, 고양이 소식은

▼아래 글을 참조하세요

지금 입양 가능한 강아지 소식[바로가기]

지금 입양 가능한 고양이 소식[바로가기]

5 Commen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