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아지무료분양,입양 시 주의사항

1인가구 세대가 늘어나고 있는 현대사회에서 반려동물과 함께 하는 인구들이 40%를 넘어서고 있습니다.

우리의 주변만 해도 두세가구 중 한세대는 반려동물과 함께 동거를 하고 있다고 해서 과언이 아니겠죠.

요즘 우리사회에서 있어서 반려동물은 더이상 단순한 의미가 아닌, 심리적,정서적 안정감을 주는 가족과 같은 존재입니다.

그렇지만, 대중매체나, 주변에 반려동물들을 키우고 있는 가족들의 상황들을 볼때 반려견이나, 반려묘를 키우는 것은 우리가 생각하고 있는것 만큼 단순한 상황들은 아니것을 볼수 있습니다.

크림 토이푸들
크림 토이푸들


기본적인것 외에도 질병에 취약한 부분을 무시할수 없는 상황이기 때문에 분양을 선택하기에 앞서 자신의 생활환경과 경제적인 상황에 대하여 충분히 고려해보아야 합니다.

각종 온라인 대중매체를 통하여 많이 알려져 있는 반려견들은 연예인과 함께 스타의 반열에 오르기까지 한 경우가 많은데요.


많은 인기와 사랑을 받는것 까지는 좋지만, 이면에 질병관리와 환경적인 요인으로 인하여 키우기 어려운 상황에 대한 요소들은 공개적으로 많이 알려지지 않는 상태인지라, 견주들의 사랑과 정성으로 가족과 함께 하는 반려견에 비하여 다른가족에게, 파양이 되거나, 안타깝게도 유기되는 강아지들도 생각보다 많다는 것입니다.

사람이나, 동물이나 모든 생명체는 사랑을 받고 자람과 그렇지 못한 환경에서 자람의 차이가 엄청 다르다는 것을 모르는 분은 없을 듯합니다. 오늘은 강아지 무료분양에 대해 기본적인 유의사항에 관련한 정보들을 안내해 드리고자 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글 ▼

강아지 무료분양 시 주의사항 첫번째

반려견을 새로운 식구로 맞이한다는 설레이는 마음에 어떤 견종을 키울것인가에 대한 자세한 자료와 정보없이 시선을 사로잡는 외모만으로 성급한 선택을 하기가 쉬운데요.

참고로 지인을 통한 가정내 무료분양의 경우는 먼저 혈통을 따지기 전에 새로운 견주 자신이 처한 환경과 여건이 반려견을 입양하여 잘 키울수 있는지, 또한 함께 산책하며 지속적으로 반려견과 함께 할수 있는 시간적, 경제적 여유가 되는지에 대한 스스로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이유는 분양하여 키우던 중 갑작스런 외부환경의 사고나 질병으로 인하여 고가의 치료를 요하는 일들이 발생할수 있기 때문인데요.

강아지분양을 선택하기전 이러한 문제점들에 대한 고려없이 충동적인 선택들은 중도에 포기하는 견주들로 인하여 사랑하는 반려견에게 파양 또는 유기견이라는 두번의 상처를 주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실제로 이런 일들이 처음엔 비용 크게 들지 않아 부담없이, 책임감없이 무료분양을 받으신 분들 중에서 점점 갈수록 키우는데 비용이 많이 들게되면 유기나 파양하는 일이 정말 많이 일어나기도 합니다.

강아지 무료분양 시 주의사항 두번째

화이트포메라니안
화이트포메라니안

반려견 분양에 대하여 의지가 확고해졌을때 안전하고 믿을수 있는 애견 샵 및 전문가들에 의하여 관리되어지고 있는 전문 무료분양소를 통하여 분양받습니다.

전문가가 직접 관리하는 반려견들의 경우에는 건강상태도 좋을 뿐만아니라, 지속적이 관리와 훈련으로 분양받는 다른 견주들에 대한 만족도 또한 높기 때문입니다.

가정내 분양이 아닌 이상 샵이나 분양소의 경우는 청결함과 소독,살균은 필수입니다. 단순히 외형적으로 보여지는 것만이 아니라, 다른 반려견들의 건강과 직결되기 때문이죠.

강아지 무료분양 시 주의사항 세번째

반려견을 무료분양 받을 경우에도 건강상태는 반드시 확인하셔야 합니다. 활동성 및 순발력이 어떠한지, 외부환경 및 자극에 관하여 반응이 빠른편인지, 걸음걸이는 어떠한지 등에 대한 기본사항들을 세심한 관찰이 필요합니다.

무료분양의 경우는 법적으로 인정되는 분양시기가 따로 있는데요. 2개월이 지나야만 무료분양을 할 수가 있습니다.

생후부터 2개월까지 아가견들은 모견의 모유를 먹으면서 형제들과의 사회성도 기르며 자라며,2개월뒤에는 기본적인 예방접종을 마칩니다. 또한 무료 분양시 계약서 작성을 필수사항인데요.

계약작성시에 파보,홍역 ,코로나와 같은 잠복기 질병의 경우는 사후관리 및 접종 날짜, 기본 생년월일,부모견의 정보까지도 자세하게 확인할수 있도록 계약사항에 추가 되어야 합니다.

강아지 예방법종에 대해서

새끼 강아지를 입양하실경우 생후 6주 부터는 종합백신1차 와 코로나 장염1차, 생후8주차에는 종합백신2차와 코로나 장염2차, 생후10주차에는 종합백신3차 와 켄넬코프 1차, 생후12주에는 종합백신4차와 켄넬코프 2차 접종 후 생후14주때에는 종합백신 5차와 광견병 예방관련 접종은 반드시 이루어져야 하며, 예방접종시 동물병원을 통해서 동물등록도 할수 있으니,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강아지 무료분양 시 책임감은 필수입니다

이처럼 무료로 강아지를 분양받는다고 해서 키우는 것이 쉬운 건 아닙니다. 무료분양을 찾으시는 분들이 크게 비용이 들지 않기 때문에, 부담없이 키우려고 하시지만, 실제로 키워보면 무료분양이든 애견샵에서 분양이든 부담이 많이 가고, 책임감도 많이 필요한게 사실입니다.

무료분양을 알아시보시는 분이라고 해도, 생명에 대한 책임감을 가지고 아끼고, 잘 기르실 분들이 분양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입양 및 분양 문의는 오픈카톡으로 하시면 빠른 답변을 받아보실 수 있답니다^^-

현재 분양 중인

강아지, 고양이 소식은

▼아래 글을 참조하세요

지금 입양 가능한 강아지 소식[바로가기]

지금 입양 가능한 고양이 소식[바로가기]

3 Commen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