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스훈트 분양 가격, 성격 및 수명, 주의사항

오늘은 핫도그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고 허리가 가늘며 다리가 짧은 특징을 가진 닥스훈트에 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닥스훈트 분양
닥스훈트 분양

3대 악마 견이라고 불릴 정도로 에너지양이 높고 사고도 많이 치지만 애교가 많고, 똑똑해서 주인을 잘 따르는 아이입니다.

웰시코기처럼 다리가 짧고 귀엽다고 쉽게 분양계획을 세워서는 안 되며 충분한 정보를 습득하신 뒤에 고려해보시길 바라며 닥스훈트에 관해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초보견주님이라면 아래 글도 한번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우리나라에서 인기많은 강아지 종류

강아지 입양 시 자신에게 잘 맞는 견종 고르는 방법

닥스훈트 유래

닥스훈트
닥스훈트

닥스훈트는 독일에서 굴속에 숨은 오소리나 여우를 사냥하기 위해 개량해 낸 견종으로 닥스훈트라는 이름은 독일어로 오소리라는 뜻의 닥스와 사냥개라는 뜻의 훈트에서 유래하였습니다.

초기에는 테 겔이라는 이름으로 불렸으며 원산지는 독일입니다. 다리가 강하고 짧아 땅파기를 자주 하며 잘 짖습니다.

유럽 일부 지역에서는 사냥 용도로 길러지며 북미에서는 반려견으로 인기가 많고 미국 애견 협회에서는 가장 인기 있는 품종 중 하나입니다.

닥스훈트 유래에 대한 설은 몇 가지가 있는데 첫 번째는 선조는 스위스의 제라 라운드하는 설이 있고 두 번째는 고대 이집트의 왕 부조에 그려진 짧은 다리와 허리가 긴 개라는 설이 있으며 그리고 독일인들이 특유의 긴 허리를 가진 닥스훈트를 보고 장난스럽게 단스훈트 소시지라고도 불렀다고 합니다.

뉴욕의 연재된 만화 한컷에 빵 사이에 소시지 대신 닥스훈트를 넣어 재미있는 그림으로 이슈가 되면서 프랑크 소시지 샌드위치라는 말 대신 핫도그라는 이름이 탄생했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닥스훈트 외형적 특징

닥스훈트는 체고는 낮고 다리가 짧으며 운동량이 많아 근육이 탄탄하며 피부는 탄력적입니다. 키는 15~25cm 정도며 몸무게는 미니어처는 3kg, 스탠다드는 5~10kg 정도 됩니다.

닥스훈트의 수명은 약 12년~16년 정도로 알려져 있으며 다른 견종에 비해 후각이 뛰어나게 발달하여 있고 기본적인 특징은 모두 동일하지만 털에 따라 단모종, 장모종, 강 모종으로 3가지로 구분되며 색상은 주로 검은색, 황갈색, 적갈색이 있습니다.

단모종은 털이 짧고 부드러우며 광택이 나며 장모종은 털이 길고 매끄럽고 광택이 아닌 약간의 곱슬기가 있습니다.

그리고 강 모종은 턱과 눈썹, 귀 뒤를 제외하고 몸 전체적으로 겉 털과 속 털이 있으며 겉 털은 전체적으로 짧고 빽빽하고 거친 데 비해 속 털은 가늘고 부드러우며 겉 털 사이에 깔려있습니다.

특이한 점은 다른 종과 달리 눈썹과 수염이 있습니다.

닥스훈트 성격

닥스훈트는 애교가 많고 장난을 많이 치는 아이입니다.

머리가 뛰어나기 때문에 주인의 말을 잘 이해하며 사람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 것을 매우 좋아합니다.

다만 자기주장과 고집이 세기 때문에 훈련 시 어려움을 느낄 수 있으며 성장기 때 훈련을 시키는 것이 적절하며 식욕이 좋기 때문에 과식하게 되면 비만 견이 될 수 있어 산책을 매일 30분 이상 시켜주어야 합니다.

애들이 체력이 좋기 때문에 주인의 체력에 한계가 느껴질 때쯤 닥스훈트는 몸이 풀립니다.

과거 사냥개의 습성을 가지고 있어 작은 움직임이나 의심스러운 부분이 생기면 꼭 확인하려는 모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경계심이 강해 헛짖음과 공격적으로 물려는 성향이 있음으로 이 또한 주의가 필요하며 성장기에 훈련이 필요합니다.

닥스훈트 분양가격

닥스훈트 가격

보통 30만원 ~ 100만원 정도의 가격에 분양됩니다. 분양하는 시기에 따라 외모에 따라 가격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항상 말씀드리지만 반려동물은 한마리 밖에 없는 생명이다보니 딱 얼마다 라고 정할 수는 없습니다.

닥스훈트 건강 및 질병 관리

닥스훈트는 체고는 낮고 허리는 길기 때문에 과식하게 되면 빠르게 비만이 찾아올 확률이 높습니다. 하지만 활동량이 많은 아이기 때문에 산책을 자주 하면 과체중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허리가 길어 척추 문제가 많습니다. 디스크에 걸릴 가능성이 높아 껑충껑충 뛰는 행동은 하지 않도록 주의시켜야 하며 주위에 가구나 계단 또는 높은 지점에서 뛰어내리지 않도록 잘 살펴보아야 합니다.

닥스훈트 털 관리

닥스훈트는 위에 설명해 드렸듯이 단모종, 장모종, 강 모종 3가지로 구분되며 단모종의 경우 털이 굶고 짧아 수시로 빠져 털이 날리지는 않지만, 집안 곳곳에 털이 박혀 청소할 때 까다롭습니다.

털 관리는 어렵진 않지만, 추위에 약한 편이기 때문에 겨울에 산책 시는 옷을 입히시거나 집안에서는 난방을 틀어 적정온도를 유지해 주어야 합니다.

장모종은 털 빠짐이 심하지만, 청소는 간편합니다. 털 관리는 승리하고 빗을 이용해서 주기적으로 빗질을 해주시면 됩니다. 강 모종은 우리나라에서는 쉽게 찾아볼 수 없지만, 모질이 굵은 만큼 단 모/장모종보다 털 빠짐이 적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닥스훈트 분양 시 주의사항

닥스훈트는 호기심이 많고 노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리고 활동량이 워낙 높은 아이기 때문에 산책을 매일 시켜서 에너지를 소비를 못 하면 집안에서 많은 사고를 칠 수 있음으로 매일 30분 이상의 산책을 시킬 수 있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허리가 길어 척추가 약하기 때문에 체중 조절과 운동에 신경을 써주셔야 하며 집안에서 기를 실 때는 항상 바닥이 미끄러지지 않게 매트를 깔아주셔야 합니다.

또한 짖는 소리가 크며 사냥개 출신답게 심심하면 물기 때문에 성장기 때 훈련이 필요하며 아이를 키우시는 보호자님들께서는 각별히 주의를 가지셔야 합니다.

닥스훈트는 고집이 세고 자기주장이 강하지만 애교가 많고 영리한 아이기 때문에 강아지와 충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분들께 분양하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오늘은 닥스훈트의 전반적인 내용에 대해 다뤄보았는데요.

강아지 분양계획을 세우실 때는 내가 키우고자 하는 견종에 대한 정보를 충분히 숙지하셔야 합니다.

그 이유는 반려견을 기른다는 것은 보호자님과 함께 오래오래 살아갈 동반자이자 가족이기 때문입니다.

입양 및 분양 문의는 오픈카톡으로 하시면 빠른 답변을 받아보실 수 있답니다^^-

현재 분양 중인

강아지, 고양이 소식은

▼아래 글을 참조하세요

지금 입양 가능한 강아지 소식[바로가기]

지금 입양 가능한 고양이 소식[바로가기]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